KT 황창규 회장 사전구속영장 청구에 대한 KT새노조의 입장

KT새노조소식1 Comment

황창규 회장 사전구속영장 청구에 대한 KT새노조의 입장

1. 황창규 회장에 대해 경찰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하여 KT새노조는 이를 크게 환영한다.

2. 그동안 황창규 회장은 회사 경영 실적으로 성과를 인정받으려는 노력은 게을리한 채, 줄곧 온갖 정치적 줄대기로 자신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회사 공금으로 최순실 재단, 국회 등을 가리지 않고 전방위 로비를 해왔다.

3. 적폐청산의 국민적 요구가 드높아지는 가운데도 황창규 회장은 적폐경영에 대한 아무런 반성 없이 계속 교묘한 언론플레이를 통해 피해자 행세를 하며 버티기로 일관했고, 그 결과 회사는 더욱 망가지는 최악의 사태가 지속되었다.

4. 그리고 이러한 황 회장의 비정상적인 행태를 견제해야할 이사회는 오히려 이를 방조함으로서 회사 경영의 불투명성만 높이는 결과를 초래했고, 그 결과 또 다시 회사 CEO의 잘못이 내부 절차가 아닌 외부 사정기관의 개입을 통해 정리되는 이른바 CEO리스크를 자초하고 말았다.

5. 이에 KT새노조는 고발의 당사자로서 구속 영장 청구가 뒤늦은 것이라는 아쉬움은 있으나 이를 크게 환영하며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첫째, 황창규 회장은 즉각 회장직을 사퇴하고 수사를 받아야 한다.

둘째, KT이사회는 지금까지의 적폐경영 부역을 크게 반성하여야 하며 KT 경영과 관련 내부 중지를 모으기 위해 KT새노조의 면담 요구에 즉각 응해야 한다.

셋째, 검경은 KT 내부의 황창규의 위법 경영, 적폐경영 협력 임원들에 대해서도 단호히 수사해야 한다.

6월 18일

KT새노조

One Comment on “KT 황창규 회장 사전구속영장 청구에 대한 KT새노조의 입장”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