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kt.org

연합뉴스- 참여연대 등 KT 황창규 회장 퇴진 요구·수사 촉구

KT새노조뉴스클리핑Leave a Comment

참여연대 등 KT 황창규 회장 퇴진 요구·수사 촉구

 

(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민중당 김종훈(울산 동구) 의원과 참여연대, KT민주화연대 등은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KT 황창규 회장의 즉각 퇴진과 그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황 회장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주요 부역자이면서도 그동안 피해자 코스프레로 회장직 자리를 보전하며 버텨 왔다”고 주장했다.

또 “황 회장 취임 이후 일어난 KT의 권력형 비리 연루는 그 방법에 있어서나 시기적으로나 황 회장 자신의 연임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고용노동부가 불법파견으로 판정한 노동자들의 복직을 KT 자회사인 KT스카이라이프가 거부하고 KT와 그 계열사인 KTS 등의 노조 선거 과정에서 사측이 노골적으로 개입하는 등 불법부당노동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며 이에 대한 수사도 촉구했다.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KT 홍보·대관 담당 임원 7∼8명이 법인카드로 현금을 마련해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기부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사실관계를 조사중이다.

또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는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의 수뢰 의혹과 관련해 KT가 행사 스폰서 등을 맡는 형식으로 한국e스포츠협회에 후원금을 납부한 경위와 자금 집행 내용 등을 확인중이다.

황 회장은 삼성전자 기술총괄 사장과 삼성종합기술원장을 지내고 2009년 삼성전자에서 퇴직했으며,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초빙교수, 지식경제부·산업통상자원부 지식경제R&D전략기획단장, 성균관대 석좌교수 등을 거쳐 2014년에 KT 대표이사 회장이 됐다. 작년 3월 연임에 성공했으며 임기는 2020년까지다.

전북 시민단체 자세히
전북 시민단체 “검찰은 KT 경영진 기소하라”

solatido@yna.co.kr

댓글을 남겨주세요